반응형
    728x170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계산기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면 무이자 할부도 있지만 부분무이자할부도 있으며 할부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건을 구매할 때 일시불로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몇개월이라도 무이자할부를 받아보기를 원합니다.

     

    신용카드 할부수수료는 카드사마다 다르게 책정되어 있고 개월수마다 금액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를 살펴보고 빠르게 계산하여 볼 수 있는 계산기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할부수수료란

    신용카드 할부기간과 수수료율

    비싸카드 할부 수수료 계산기

    우리카드 할부 수수료 계산기

     

     

    할부수수료란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면 무이자혜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무이자할부지만 부분 무이자할부로 10개월 할부를 하였을때 2개월은 이자를 내고 남은 8개월은 무이자혜택을 해주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할부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할부개월수에 따라서 할부 이자도 달라지도 개인신용등급에 따라서도 할부 수수료는 달라지게됩니다. 두 사람이 같은 제품을 할부로 결제하였다고 가정하였을때 수수료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할부수수료가 개인의 카드실적과 카드사 수수료율 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 할부기간과 수수료율 

     

     

    신용카드 할부기간은 보통 2개월, 3개월, 4개월, 5개월, 6개월, 9개월, 10개월, 12개월 등으로 할부 구간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카드사마다 다르지만 보통 3개월이나 6개월까지는 무이자 할부가 됩니다.

     

    할부기간과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할부수수료율도 달라지게 되는데요. 할부수수료를 내여하는경우에는 카드결제일이 다가오기전에 선결제를 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신용카드 할부수수료는 최대 연20%를 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대금을 연체하게 되는 경우에는 연체가산금이 계산기되기때문에 신용등급을 생각하신다면 관리를 잘 해주어야합니다. 

     

    연체 이자율은 다른 서비스보다 이자율이 높게 적용이 되기에 부담이됩니다. 신용카드는 리볼빙서비스라는것이 있습니다. 리볼빙은 왠만하면 사용을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연체를 하게되면 눈덩이처럼 연체수수료가 계산이 되기 때문입니다. 

     

     

    비씨카드 할부 수수료 계산기

     

    부득이하게 할부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할부수수료를 계산해보면 좋습니다. 비씨카드 할부 수수료 게산기를 통해서 할부수수료가 얼마나 달라지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할부이용기간에 따라 수수료율은 점점 높아집니다. 

     

     

    카드 할부개월별 수수료율 예시를 보면 2개월은 연12%, 3~5개월은 연16.5%, 6~9개월은 연17.5%, 10~18개월은 연 18.5%, 19~35개월은 연19%입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개인의 차이가 있기는합니다. 무이자할부가 아닌 경우에는 2개월, 5개월,9개월,18개월,35개월 등으로 선택하는것이 유리합니다.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할부 수수료 계산기를 제공하는데 로그인하여 정확한 할부금액과 할부개월을 선택하면 정확한 수수료를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우신분은 상담원을 통해서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카드 할부수수료 계산기

     

    우리카드는 할부수수료 계산기를 팝업으로 제공합니다. 하단에 우리카드 금융계산기를 첨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할부수수료를 계산하고자 한다면 우리카드 역시 상담원 연결을 통해 해결하세요. 

     

    spot.wooribank.com/pot/Dream?withyou=CMBBS0086&cc=c006244:c006520#none

     

    금융계산기|할부사용 수수료 계산 - 우리은행

     

    spot.wooribank.com

    예를 들어 100만원을 12개월 유이자할부로 결제하였다고 가정해보면 한달에 83,333원의 원금과 할부수수료 16,000으로 첫번째 달 결제금액은 99,333원이 됩니다. 

     

    매달 수수료가 줄어드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실제 수수료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정확한 계산은 아닙니다. 할부수수료 계산방법 [할부원금 * 수수료율 * (할부개월수 +1) /2] / 12입니다. 이상 이렇게 할부수수료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20/10/03 - [분류 전체보기] - 신용카드 한도 상향 기준과 방법

     

    신용카드 한도 상향 기준과 방법

    신용카드를 실적에 맞게 사용하면 생활에 도움이 되지만 무분별한 소비로 신용카드를 사용하게되면 눈덩이처럼 카드값이 불어나는것을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보셨을겁니다. 신용카드 한도 ��

    honeytv.tistory.com

    2020/10/03 - [분류 전체보기] - 신용카드 선결제 방법

     

    신용카드 선결제 방법

    신용카드 선결제 방법 신용카드 선결제를 하는 이유는 신용등급관리를 위해서이기도합니다. 결제일에 맞춰서 신용카드 대금을 상환하기보다는 미리 신용카드 선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

    honeytv.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