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혈액순환이 안될 때 방치해서 심해지면 심근경색, 하지정맥류, 뇌졸중 등의 원인이 되게 됩니다.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큰 병이 오기 때문에 우리 몸이 보내는 작은 증상이 있을 때 알아차리고 관리를 해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은 혈액 순환이 안될 때 우리 몸에서 보내는 신호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체부종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부종입니다. 

     

    장시간 동안 같은 자세로 일하는 사람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하체 부종이 생기는 원인은 혈액이 중력을 거슬러 오지 못하고 다리 끝으로 몰리면서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긴것을 말하는데요 

     

    특히 부종은 근육량 자체가 적은 여성에게 많이 발생됩니다. 하체 부종이 반복되면 하지정맥류로 이어질 수 있어 평소 관리가 필요합니다.

     

     

       2. 손발저림

     

    손과 발에 피가 제대로 통하지 않을 때 손발 저림이 나타납니다. 

     

    손발저림은 산소와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손과 발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혈관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림 증상은 특히나 주의하셔야하는게 고지혈증이나 심혈관 질환으로 연결될 수 있어 가볍게 여기시면 안됩니다. 

     

       3. 수족냉증 

     

    수족냉증은 혈관 자체가 수축되면서 심장에 가장 멀리 있는 말초 조직에 혈액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발생하게 됩니다. 

     

    혈류가 정상 속도라면 체온은 최적의 상태로 조절이 되는데 혈류가 느려지면 눈에 띄게 체온이 떨어지는 곳이 바로 손과 발이기 때문인데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는것도 중요하지만 질환으로 연결되는 문제를 바로잡는 과정도 필요하게 됩니다. 

     

     

       4. 감기

     

    혈류가 느려지게 되면 병원균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이 부족해서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감기에 자주 걸리게 됩니다. 

     

     

       5. 만성피로 

     

    혈액순환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만성피로가 있습니다. 

     

    근육이 원활한 에너지를 공급 받지 못하는 것과 연관이 있는데요. 영양분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계단에 오르거나 조금이라도 몸을 쓰는 경우에 통증과 피로를 느끼는것입니다. 

     

    이렇게 혈액순환이 안좋을 때 몸이 보내는 신호 5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평소 이런 증상이 자주 반복된다면 전문의를 찾아가 문제점을 개선해 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