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깨알같은 소식을 들고 온 깨알정보입니다.
침대 머리 방향은 절대로 북쪽으로 두면 안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죽은 사람의 머리를 두는 방향이 북쪽이라 예로부터 절대 안된다고 전해지던 이야기인데요
오늘은 침대 머리 방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어느 방향으로 두고 자는게 좋은지 건강을 부르고 급살까지 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머리 방향 어디쪽이 좋을까?
죽은 사람만이 북쪽으로 머리를 두고 눕는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유는 묘의 방향을 남향으로 잡기 때문에 자연스레 죽은 사람의 머리가 북쪽으로 가게 됩니다.
예전에 지어진 집들은 대부분의 창문의 위치가 동남쪽이였는데 최근들어 인테리어도 변하면서 동남쪽에 창이 없는 집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아무리 동남쪽이 좋다고 해도 막혀있는 벽이라면 굳이 이곳에 침대 머리를 둘 필요는 없다고 하는데요
결론적으로는 머리 방향이 북쪽이 될 수도 있지만 방위보다는 방의 창문 위치가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방에 있는 창문 위치에 맞게 침대 머리 방향을 정하는게 건강에도 좋고 금전운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침대는 벽에서부터 떨어뜨려 놓는게 기의 순환이 잘 되기때문에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피하면 좋은 침대 방향
침대의 머리 방향이 출입문과 바로 마주 보는것은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출입문은 좋은 기운과 나쁜 기운이 동시에 들어와 우리 몸에 기운으로 흡수된다고 전해집니다.
그리고 침대 헤드가 출입문을 등지고 창문을 바라보는 위치도 좋지 않습니다. 머리가 방문쪽으로 향하면 깊게 잠들지 못하고 수면에 방해가 되어 컨디션 조절이 어려워집니다.